일상과 경제

코웨이 IT 기획 합격

So_Bee_93 2022. 2. 1. 22:47
SMALL

 

 

안녕하세요 여러분 😊😊

모두들 즐거운 명절 보내고 계신가요~? 

 

저도 오랜만에 정말 푹!! 쉬고 있답니다 ! 

진짜 자고 먹고 자고 먹고 무한 반복 중이에요 ...ㅋㅋㅋㅋㅋ 

 

 

그러다 너무 심심해서 뭐래도 해야겠다 싶어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됐네요 ㅋㅋㅋ 

오늘 포스팅할 글은 작년 하반기에 서합했던 코웨이입니다~! 

(당분간 이런 컨텐츠로 조금 우려먹을 예정...^^;; ) 

 

 

 

 

 

 

코웨이를 준비하게된 계기는 정말 간단했습니다~!! 

바로 직무 적합도가 비슷했기 때문이었어요 ㅎㅎㅎ 

(전 포스팅에도 말씀드렸지만 직무적합도가 정말 중요한 듯) 

 

그리고 이번 코웨이를 준비하면서 알게된 사실은 

넷마블이 코웨이를 인수? 하면서 넷마블 사옥에 코웨이가 같이 있더라구요!! 

 

 

 

 

위 사진은 넷마블 신사옥인데여. 구로에 올라가는 사옥이라고 합니다~! 

신사옥인만큼 회사원 느낌 뿜뿜인듯....

 

그리고 코웨이도 또한 해당 사옥에서 근무한다고 하니 너무 좋아보였어요 ㅎㅎ 

 

 

 

 

제가 지원한 직무는 IT 기획입니다. 

보시는 것처럼 GA를 말씀하시길래 나다 싶어서 바로 지원했어요 ㅎㅎ 

전 직장에서 저는 웹데이터 분석을 맡아서 GA가 필수였거든요 ㅋㅋㅋ 

 

코웨이 서합률이 전년도 기준(20년도)으로 20퍼센트정도로 알고 있어서(자소설 참고) 

사실 큰 기대는 안했는데 다행히 서합해서 너무 기분은 좋았답니다 !! 

 

다만 2차 AI인적성에서 떨어져서 너무 아쉬웠어요..ㅠㅠㅠ 

AI 인적성은 언제나 퇴근 후에 빠르게빠르게 보다 싶이 했는데

그렇게 봤던 시험은 다 떨어진 것 같았어요... ㅇㅅㅇ;;; 

여러분들은 여유있게 풀으시길...^^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자기소개서 문항은 다음과 같습니다. 

 

1. 나는 어떠한 사람이며, 코웨이 입사가 본인에게 어떤 의미를 부여할 것인지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800)

>> 타사의 지원동기 질문과 크게 다르지 않음 

>> 오히려 타사 대비 지원동기를 어떻게 써내려가야하는지 가이드를 잡아준 문항이라 생각함 

 

2. 코웨이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라 할 수 있는 역량과 그와 관련된 경험을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800)

>>  다른 문항에 비해선 중요도는 중간 정도라 생각하는 문항 

>> 코웨이가 생각하는 여러 인재상 중 나의 경험과 잘 맞는 인재상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명확히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함 

 

3. 전략적 사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한 경험과 그 과정을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800)

>> 4번 문항 다름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문항 

>> 기획 직무이기 때문에 젼락젹 사고를 중요하게 본다고 생각하고 접근 

>> 전략적인 사고라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기 위해 경험의 과정을 소제목으로 나누어 작성

 

4. 지원 분야의 필요역량을 키우기 위해 준비한 과정과 어떤 노력을 했는지 등 적합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000)

>> 가장 중요한 문항이라고 생각함

>> 어떤 역량을 키웠는지 관련 경험을 소제목으로 나누어 자세히 작성함 

>> 저는 해당 역량이 지원 분야에 왜 필요한지 그 이유를 굳이 어필하지 않았습니다. 문항에서 제시한 과정과 노력에만 초점을 맞추고 작성했습니다. 

 

 

'일상과 경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MZ 평화 마라톤  (0) 2022.10.03
22년 1월 셋째주 경제 뉴스 정리  (0) 2022.01.22
2021 KB 손해보험 디지털/데이터 서류 합격 후기  (0) 2022.01.16
2021 하반기 성적표  (1) 2022.01.16
안녕하세요  (0) 2022.01.09